샤워기 헤드 & 호스
아이랑 같이 생활을 하다보니 물건 수명이 오래 갈 수가 없나봐요. 이사 온지 2년만에 샤워기가 두동강이 났어요.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좋은 샤워기도 물론 많았지만 언제 고장날지 모른다는 생각에 저렴이로 구매하기로 했어요.
신랑은 평소에도 안개분사를 사고 싶다고 노래를 불러서 안개분사 헤드 저가를 검색했는데 보통 저가인 경우는 크롬인 경우가 많더라구요. 스텐으로 된 것들은 오래쓸 수 있는 장점도 있는데 사실상 가격차이는 얼마 차이는 나지 않지만 애를 키우면서 일이천원은 너무 아깝더라구요. 참고로 크롬으로 된 샤워기는 벗겨지는 단점이 있으니 튼튼한걸 원하시면 스텐을 사시는걸 강추해요!
샤워기 호스는 물때방지 호스를 구매했는데요. 이거 정말 물건이에요. 주부들이시라면 다들 공감하실꺼에요 샤워만 했을 뿐인데도 불구하고 호스 사이사이에 끼는 물때를 청소하기란 여간 쉬운게 아니잖아요. 요 물때방지 샤워기는 홈들이 없어서 물때가 낄 염려가 없으세요~ 조금 드러워졌다 싶으면 한번에 쏴악 닦아내기만 하면 되니 너무 편하더라구요.
샤워기 호스 & 헤드 연결하기
샤워기 호스랑 헤드 연결하는건 정말 쉬워요. 요즘은 호스랑 헤드가 다 맞게끔 나와서 구매하시고 끼워서 돌리시면 알맞게 딱 연결이 되어요. 저희 집은 1.5m 줄을 사서 연결했더니 처음엔 좀 길이감이 짧나 싶었는데 쓰다보니 제일 깔끔한 길이가 요 길이인거 같아요. 화장실 청소도 무난하게 할 수 있는 길이더라구요.
샤워기 줄 교체하기
기존에 있던 샤워기 줄이 연결되어 있는 부분을 저렇게 돌려서 빼셔서 빼신 것처럼 다시 새걸을 달아 돌리시면 되세요. 이부분은 힘을 요하는 부분이라서 제가 하기엔 좀 엉성하기에 신랑한테 부탁을 했어요. 요새는 인터넷에서 하는 방법도 잘 나오고 부품도 오프라인보다 더 저렴해서 정말 좋은거 같더라구요.
깨끗하게 교체된 모습이에요. 제가 원하던 절수샤워기는 아니였지만 제가 고른 이 샤워기는 직수랑 안개분사 두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어서 그나마 좋은거 같아요. 샤워기를 사용하시다가 헤드를 가운데로 세우시면 샤워기 off모드도 되기도 하고 이 샤워기의 장점은 헤드가 다 분리가 되어서 깨끗하게 청소 할 수 있다는 점과 샤워젤을 안에 주입시켜서 샤워를 할 수도 있기도 해요!
안개분사 샤워기를 원하던 신랑은 한번 사용해 보더니 안개가 좋긴하나 겨울이다보니 안개분사를 사용하니 물이 나오면서 금방 차가워 진다고 해요! 게다가 크롬의 가벼움 때문에 샤워걸이에 걸어놨을 경우에 수압의 의해서 샤워기 헤드부분이 고정 안되고 자주 돌아가기도 해요!
다음번에 구매할때는 꼭 절수샤워기를 구매해서 시원하게 샤워하고 싶네요.
그럼 모두들 샤워기 구매 신중하게 선택하시고 좋은 샤워기로 기분좋은 샤워 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