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시멈리스트

제로웨이스트 :: 실리콘 덮개

by dooboo 2020. 12. 10.
반응형

 

실리콘 덮개

 

안녕하세요~ 제로 웨이스트에 다가가기 위해 건강한 소비를 하고 있는 요즘 오늘은 실리콘 덮개를 소개해 드리려고 왔어요. 요즘 티비광고로도 많이 나오기도 하고 길을 걷다 보면 실리콘으로 된 물건들을 자주 접하실 거예요. 그중에서도 요즘 핫한 실리콘 덮개를 알려드릴까 해요. 지극히 저희 개인적인 생각도 들어 있어서 구매하시는 분들은 그 점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되실 거 같아요. 

 

 

 

일단 실리콘 덮개의 구성은 이런 식으로 빅사이즈 1개, 대 2개, 중1개, 소 1개, 미니 1개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아주 큰 빅사이즈는 수박 반쪽 잘라 드시고 남은 부분을 덮는 용도로 쓸 계획이고요. 대짜리는 저희 집은 대식가가 살고 있어서 큰 접시를 자주 이용하게 되는데 혹여나 그때 남으면 바로 덮어서 보관하려고 해요. 나머지는 반찬 통이나, 물컵을 사용할 계획이에요. 

 

 

 

미니 사이즈로는 일반 머그컵이 아주 잘 맞아요. 실리콘 덮개로 덮는 것도 양 옆에 날개가 있어서 수월하기도 하고요. 뾰족한 부분으로 잡아당기시면 바로 덮개를 벗겨내기가 상당이 용이해요. 

 

실리콘 덮개는 이처럼 일회성이 아니라 다회용으로 세척하셔서 그냥 쓰셔도 되시고 찝찝하다 싶으면 삶아서도 사용 가능하니 정말 유용한거 같아요. 뿐만 아니라 전자레인지도 사용가능하니 그릇에 담긴 채로 살짝 구멍만 보일 정도로 하시고 데우시기도 좋아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저희 아들내미 도자기 식판인데 식판에도 나름 잘 맞는 거 같아요. 구형이 아닌 그릇에는 완벽하게 밀착은 되지 않지만 

어느 정도 음식물 보관하기에는 그럭저럭 사용할만한 거 같아요. 

 

 

 

이렇게 보시면 원형이랑 각진 그릇이랑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원형 그릇은 완벽 밀착이 되어서 아무리 통통 쳐내고 그릇을 뒤집어도 안에 내용물이 새어 나오지 않고 벗겨지지가 않아요. 

 

 

 

장점과 단점

(장점)

  1. 원형 그릇은 밀폐 밀착이 된다. 
  2. 삶아서 사용이 가능하다.
  3.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다.
  4. 비닐사용을 줄일 수 있다.

(단점)

  1. 완벽한 구형 그릇이라도 실리콘이 너무 작거나 크면 실리콘이 벗겨지거나 밀폐가 되지 않는다.
  2. 모양 그릇은 대체적으로 단순히 덮는 용도로만 사용 가능하다. 

제가 생각한 장단점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이 정도가 될 거 같아요. 모두들 장단점을 보시고 구매하시는데 참고가 되셨으면 해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를 시도해보고 구매도 해보기도 하는데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은 아직 없는 듯하여 아쉬움이 많이 남기도하고, 기업에서 그런 소비를 도와주셨으면 하는데 아직까지 변화되어야 하는 부분은 많은 것으로 보여 안타깝기만 해요. 그래도 저처럼 작은 행동이라도 모여서 지구가 좀 더 깨끗해지고 우리 아이들 먹는 물, 환경들이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언제부터인지 마스크 없이는 맑은 공기를 쐬기 조차 힘들어지고, 원인 모를 병과 바이러스에 노출된 아이들을 보며 우리 어른들부터 바뀌어야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모든 걸 다 바꿀 순 없고, 아주 미미한 노력이지만 조금씩 열심히 노력해 보려고 해요! 

 

오늘도 건강한 음식 드시고 힘내세요.  오늘도 저는 집밥을 하러 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