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맛집

대구혁신도시 최고급 숙성 암돼지전문점 배가상회

by dooboo 2023. 1. 3.
반응형

대구 혁신도시 최고급 숙성 암돼지전문점 배가상회

대구 혁신점 코스트코를 갔다가 둘째 아이 생일이기도 해서 배가상회에서 외식을 하기로 했어요. 연말이라서 그런지 식사하러 오신 분들이 많아서 대기를 한 15분 정도 기다린 후에 입장할 수가 있었어요.


A. 대구 동구 메디밸리로 5-6
T. 0507 - 1347 - 8015
단체석, 유아놀이방 완비



1층 11:30 - 22:30
2층 17:00 - 22:00 (주말 11:30 - 22:00)
       BREAK TIME 15:00 - 17:00 (주말 제외)

1층과 2층 오픈 마감 시간대가 다른 게 좀 신기했어요🙂



메뉴 차림표를 보면 고기 종류는 간단하게 숙성 삼겹살과 숙성목살, 특수부위(항정살/가브리살) 모듬한판 이렇게 준비되어 있고, 사이드 메뉴로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셀프볶음밥, 게내장밥, 공기밥, 물/비냉면, 라면, 소주/맥주, 음료수가 있어요.


월, 화, 수요일에는 배가상회에서 sns 인스타 업로드하면 소주, 맥주가 이천원인 이벤트가 있더라고요. 해시태그 누락 시 제외되며 삼겹살, 목살 주문 시에만 가능하다고 해요. 이 점 유의하시길 바라요.


유아 놀이방은 다른 식당에 비해서 규모가 꽤 컸어요. 여럿이서 놀아도 될 정도로 제법 큼지막했어요. 저희 첫째아이도 이리저리 뛰면서 놀더라고요. 게임기랑 뽑기도 있어서 애들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덕분에 애미 주머니는 탈탈 털렸어요🤣


밑반찬이 먼저 세팅되었어요. 정갈한 반찬이 너무 먹음직스러웠어요. 특히 저 계란찜과 잡채 덕분에 저희 아이들이 밥을 너무 잘 먹었어요.

아쉬운 점이라면 야채를 너무 적게 주시더라고요. 고기 먹을 땐 흐름 끊기는 걸 싫어하는데 🤭 안 드시는 분이 많아서 조금씩 주심 환경 보호에는 좋을 거 같아요. 그래도 말씀드리면 반찬과 야채는 갖다 주시더라고요.


기다리던 모듬 숙성고기가 도착했어요. 고기랑 팽이버섯 꽈리고추를 같이 주시는데 고기는 보시다시피 때깔이 참 기똥찼어요. 보기에도 신선해 보이는 게 너무 먹고 싶더라고요.


고기 익는 소리를 들려드렸어야 하는데 벨소리로 하고 싶을 정도로 너무 좋았어요. 지글지글. 평소 고기를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이상하게 식당에만 오면 고기가 너무 맛있더라고요. 야무지게 버섯, 마늘, 꽈리고추, 콩나물을 올려 구워먹었습니다 (아 지금 생각해도 맛있겠다)


고기는 지방이 골고루 섞여 있기도 하고 숙성고기라서 그런지 고기 씹는 맛이 일품이었어요. 그냥 고소함이 입안 가득 샤르르 녹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했죠. 나는 여지껏 맛있는 고기를 좋아했던 거구나 하고요☺️


마무리는 냉면과 밥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볶음밥으로 결정했어요. 내심 게내장밥이 궁금했는데 어딜 가도 일단 기본부터 먼저 먹어보는 게 정답이라기에 볶음밥으로 주문했어요. 다진김치, 다진 양파, 깻잎, 날치알이 가득 올려진 볶음밥이 왔어요. 비주얼에서 한번 놀라고 한그릇 가득 푸짐함에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김가루도 같이 있었으면 더 최고였을 거 같아요. (사실 제가 김을 무척 좋아하거든요 '◡') 자고로 볶음밥은 김가루 필수 아닙니까🤣


서둘러 야무지게 볶은 볶음밥은 누룽지가 살짝 생길 정도로 잠시 두기로 했어요. 볶은 수저로 맛을 살짝 봤는데 왜 이리 맛있나요. 체면불구하고 그냥 핥아 먹었어요.

톡톡 씹히는 날치알과 깻잎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배부른데도 불구하고 밥알 하나 남김없이 싹싹 긁어먹었답니다. 역시 위장은 위대해요.

배가상회 덕분에 행복한 배부름을 느꼈어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