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맛집

영천맛집 신제주해장국 본점 맑은 소고기해장국 강력추천

by dooboo 2022. 1. 26.
반응형

영천 맛집 신제주 해장국 본점 맑은 소고기 해장국 강력추천

 

 바람도 차고 몸도 으슬슬하니 뜨끈한 국물이 갑자기 생각나더라고요. 신랑에게 얘기를 했더니 집 근처에 맛있는 해장국집이 있다며 신제주 해장국집으로 해장국을 먹으러 가자기에 바로 달려갔어요. 매일 차 타고 지나가면서 보던 곳인데 사람들이 제법 오시더라고요. 영천에는 맛집이 없다 생각하고 지냈는데 은근히 맛집이 이렇게 숨어 있을 줄이야. 아무튼 몸도 녹일 겸 얼른 해장국을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주소: 경북 영천시 영화로 373

전화: 054-338-8803

영업시간 : 6:30 - 9:00 (마지막 주문 8:30)

 

 식당가면 주차 문제가 제일 고민인데 가게 앞에 주차공간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신제주 해장국집은 해장국집답게 선지 해장국, 소고기 해장국, 냉장탕, 설렁탕 등 해장할 수 있는 식사류가 따로 있고요. 혹시나 단체로 먹을만한 돼지 찜갈비도 따로 준비되어 있었어요. 저희가 갔을 때는 돼지 찜갈비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고 해서 먹진 못해봤는데 다음에 가면 찜갈비도 먹어봐야겠다 생각했어요. 

 

 

매장은 넓은 편이고 좌식테이블은 없기도 하고, 유아 의자가 따로 구비되어 있지 않아서 어린아이를 데리고 갔을 경우는 불편하실 거 같아요. 반찬은 필요한 만큼 서빙하는 분께 말씀드리면 갖다 드리고 있어요. 

 

 

해장국이 나오기 전에 나온 김치와 소면 날계란 2알과 고추 2개에요. 다른 밑반찬은 제공되지 않더라고요. 김치를 잘해야 맛있는 집이라고 들은 적이 있기에 김치를 한 입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김치가 저의 입맛에는 맞지 않았어요. 흑흑. 감칠맛보다는 약간 김치가 많이 절여지고 액젓의 맛이 좀 강하게 나는 거 같았어요. 

 

 

신랑은 선지해장국을 시켰고요. 저는 소고기 해장국을 시켰는데 신랑 선지 해장국 비주얼이 정말 대박이였어요. 선지 해장국은 매콤한 다진 양념이 들어가 있어서 아이들은 먹기 힘들 거 같았어요. 

 

 

제가 시킨 소고기 해장국은 맑은 소고기 해장국으로 약간 설렁탕 비주얼이 생각 나더라고요. 아이들도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서 시켰는데 애들을 주기 전 간을 보니 너무 맛있는 거예요. 날계란을 터쳐서 넣어서 먹으니 해장국이 더욱더 고소하고 맛있는 게 깊은 맛도 나면서 감칠맛이 입안에서 맴돌아서 계속 먹고 싶은 맛이었어요. 

 

 

고기도 부드러웠고 계란이 들어간 해장국이라 좀 신선하기도 했어요. 살짝 익히고 그대로 계란을 퍼먹어도 맛있고 저처럼 이렇게 계란을 풀어서 국물과 같이 떠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신랑도 선지 해장국도 맛있다고 한그릇을 싹 비웠지 뭐예요. 해장국이 생각나면 오고 싶을 정도로 몸도 따뜻해지고 왜 사람들이 많은지 이해가 되더라고요. 

 

비록 김치는 제 입맛에 맞지 않았지만 해장국은 너무 맛있었어요. 신제주 해장국 집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